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온라인 예약
환자 정보
환자 성명
주민등록번호 -

* 온라인 예약 시 실명인증 및 의료보험 적용여부
   확인을 위한 목적

주소
연락처 - -
핸드폰 - -
이메일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 되신 분은 회원정보를 수정 하신 후
예약을 진행해 주십시오.

날짜 진료형태 병원 의료진
날짜/시간 병원 진료 과목 의료진 취소
분원 선택
진료과 선택
온라인 예약
의료진 선택 날짜 선택
온라인 예약
의료진
X
1. 선택진료란?
- 환자 또는 보호자가 특정한 의사를 선택하여 진료를 받는 제도로서, 선택(특진, 지정) 진료를 받으시면 보건복지부령에 정하는 범위에 추가 진료비를 본인이 부담하시면 됩니다.(보건복지부령 174호 제5조 3항 관련)
2. 선택(지정,특진) 진료란의 대상 의사는 어떤 자격이 있나요?
- 선택(지정,특진) 진료 대상 의사는 해당 진료과의 전문의 자격을 취득한 후 10년이 경과 하거나, 대학병원의 조교수 이상의 자격을 갖춘 의사입니다.
3. 선택(지정,특진) 진료의 보험 혜택 여부는?
- 보건복지부의 추가 비용 항목과 산정 기준에 따라, 선택(지정,특진) 진료는 보험 혜택 없이 비용을 환자가 전액 본인 부담합니다. (특진 진료시 매번 아래와 같이 특진료가 산정됩니다.)
4. 특진의사란?
- 전문의 자격증 취득 후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의사(대학병원의 조교수 이상)
날짜 & 시간
예약 정보
예약 구분 본인 병원
진료과 예약 날짜
의료진 시간
(월간 인터뷰) 포항 우리들병원 최건 병원장 "향우 5년간 포항을 척추수술의 메카로 만들 것"
(월간 인터뷰) 포항 우리들병원 최건 병원장 “향우 5년간 포항을 척추수술의 메카로 만들 것”

201861
지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척추수술 전문 고품격 의료기관
향우 5년간 포항을 척추수술의 메카로 만들 것

많은 진료과목을 다루고 언제든지 편하게 찾아갈 수 있는 의원이나 종합병원 등 1, 2차 의료기관이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다가와 있는 만큼 특별한 외과 수술이나 치료 등에 특화된 대형 전문병원 역시 반드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의료기관 중 하나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실질적으로 전문 수술 등에 필요한 비용이 높아 대형 전문병원이 대체로 수도권에 분포되어 있는 양상을 보인다. 이럴 때일수록 지방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전문 병원의 존재가 더욱 절실히 필요하다. 포항 우리들 병원은 명실상부 경상북도뿐 아니라 전국권에서 손꼽히는 명품 척추수술 전문 의료기관으로 자리 잡았다.

2013년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 인증받은 대표 우수 의료기관
논문․교과서 집필, 국제단체 활동 등으로 인정받는 척추수술계의 권위자, 최건 병원장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에서 2012년부터 진료를 시작한 포항 우리들병원은 포항의 의료기관 중 최초로 2013년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 인증을 받은 지역의 대표 우수 의료기관이다. 현재 포항 우리들병원을 이끌고 있는 것은 척추수술 집도 경험만 8,000여 회, 그 중 내시경 수술이 3,000여 회에 달하는 최소 침습 척추수술계의 권위자, 최건 병원장이다. 최 병원장은 현재 현암의료재단 이사장이자 ‘세계최소침습척추수술및치료학회(WCMISST)’ 회장, ‘아시아최소침습수술학회(ASIA-MISS)’ 사무총장 등을 지내며 국제적으로 실력을 널리 인정받고 있으며, SCI급 국제학술저널에 10여 편의 논문을 발표했을 뿐 아니라 대한신경외과학회 교과서 ‘척추학’을 포함한 다수의 교과서 발간에 참여한 바 있다. 고품질의 의료에서 소외되기 쉬운 지방 대형병원에서 의료기술을 전파하고 있는 것이다. 포항 우리들 병원은 정상 디스크 조직을 최대한 보존하는 ‘미절개 디스크 미세 치료’ 즉, 척추 일부만 마취한 뒤 가는 바늘이나 관을 넣어 손상 부위를 약물이나 레이저, 고주파열로 치료법과, 피부를 6㎜ 정도 째고 현미경이나 내시경을 넣어 손상 부위만 수술하는 ‘최소 침습 무수혈 척추수술’ 등 차별화된 전문 의료기술에 특화되어 있다.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포항 우리들병원, 외국인 환자 위한 서비스 강화해
지역 사회단체와 MOU 체결하고 문화관광 알리기에도 힘써 우리 몸의 척추는 목 부위 7개 경추와 가슴의 12개 흉추, 허리의 5개 요추, 천추와 미추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만큼 까다롭고 민감한 기관인 척추를 진단하는 데에는 고도화된 전문기술과 고급 의료인력이 필요하다. 척추질환을 가지고 있는 모든 환자들의 근본 원인을 척추에 전문화된 최첨단 장비를 이용하여 정확하게 진단하고, 또다시 확인하여 정상적인 조직을 최대한 보존하여 그 원인만 제거해줌으로서, 일상생활에 빠른 복귀가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포항 우리들병원의 전문화된 기술로 인해 이곳에서는 월 2000명의 환자가 척추진료를 받고 있으며 올해에는 인도네시아, 쿠웨이트, 터키 등에서 포항 우리들병원을 찾아와 입원하는 환자들도 있었다. 최 병원장은 “포항 우리들병원은 영어코디네이터 뿐만 아니라 공항에서 포항까지 환자가 편하게 오실 수 있도록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각 환자의 취향과 상태에 따른 맞춤화된 식단을 제공해 드리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전문화되고 체계화된 시술 방법으로 인해 최 병원장에게서 최소침습척추수술을 배우기 위해 멕시코, 브라질, 태국 등 외국의 전문의가 포항까지 자비를 들여 수련을 받으러 오기도 했다. 이처럼 척추 분야에서 15년 이상의 노하우가 축적된 유능한 의료진과 함께 최건 병원장은 환자 개개인을 내 몸처럼 돌보며 포항 우리들병원의 위상을 함께 일궈나가고 있다. 또한 외국인 환자들은 보호자 최소 1명~3명까지 동승하여 오고 일반적으로 15일정도 체류하며 치료를 받는데 평균 5일이 지나면 거의 정상인과 비슷한 수준에 이른다. 정상 치료가 끝나갈 무렵 환자와 보호자들이 문화관광을 하고 싶어 한다는 점에 착안해 포항 우리들병원은 여러 사회단체 및 숙박업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포항 해안도로 드라이브 및 경주의 신라문화원과 연계하여 문화유산을 소개해주고 있다.

“향후 5년간 포항을 척추수술의 메카로 만들 것”
최고의 척추전문병원으로 거듭날 것이라는 자신감 엿보여 국내 최고의 척추수술 기술을 갖춘 포항 우리들병원을 이끌어가는 최건 병원장의 다음 목표는 세계다. 그는 “향후 5년간 포항을 세계적인 척추수술의 메카로 만들고 싶다. 실제로 미국, 일본과 같은 선진국들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쿠웨이트, 터키 등 다양한 나라에서 수술에 대한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저에게 교육받은 전세계의 척추의사들을 네트워크화 하여 연구중심병원의 구심점을 만들어 갈 것이다”라는 포부를 이야기했다. 그는 또한 포항시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며 “현재 우리들병원이 위치하고 있는 포스코대로에는 검증된 의료경쟁력을 갖춘 4개의 전문병원들이 자리하고 있다. 의료 활성화를 위해 이 거리의 medical street 지정하고 의료특구에 투자해 줌으로서,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환자들도 관심을 가지게 되고 질 높은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이야기했다. “포항을 척추수술 메카로 육성하기위해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척추로부터 고통 받는 환자들을 위하여, 학문과 연구개발, 최첨단 의료장비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이야기하는 최건 병원장의 말에서는 전세계에서 인정해주는 최고의 척추전문병원으로 거듭날 포항 우리들병원의 자신감이 그대로 묻어나왔다.

취재 임승민 기자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

internet_issue_service_pop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