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온라인 예약
환자 정보
환자 성명
주민등록번호 -

* 온라인 예약 시 실명인증 및 의료보험 적용여부
   확인을 위한 목적

주소
연락처 - -
핸드폰 - -
이메일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 되신 분은 회원정보를 수정 하신 후
예약을 진행해 주십시오.

날짜 진료형태 병원 의료진
날짜/시간 병원 진료 과목 의료진 취소
분원 선택
진료과 선택
온라인 예약
의료진 선택 날짜 선택
온라인 예약
의료진
X
1. 선택진료란?
- 환자 또는 보호자가 특정한 의사를 선택하여 진료를 받는 제도로서, 선택(특진, 지정) 진료를 받으시면 보건복지부령에 정하는 범위에 추가 진료비를 본인이 부담하시면 됩니다.(보건복지부령 174호 제5조 3항 관련)
2. 선택(지정,특진) 진료란의 대상 의사는 어떤 자격이 있나요?
- 선택(지정,특진) 진료 대상 의사는 해당 진료과의 전문의 자격을 취득한 후 10년이 경과 하거나, 대학병원의 조교수 이상의 자격을 갖춘 의사입니다.
3. 선택(지정,특진) 진료의 보험 혜택 여부는?
- 보건복지부의 추가 비용 항목과 산정 기준에 따라, 선택(지정,특진) 진료는 보험 혜택 없이 비용을 환자가 전액 본인 부담합니다. (특진 진료시 매번 아래와 같이 특진료가 산정됩니다.)
4. 특진의사란?
- 전문의 자격증 취득 후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의사(대학병원의 조교수 이상)
날짜 & 시간
예약 정보
예약 구분 본인 병원
진료과 예약 날짜
의료진 시간
"최소침습 척추시술과 수술법에 관한 영문 국제 교과서 최초 발간"
“최소침습 척추시술과 수술법에 관한 영문 국제 교과서 최초 발간”

choi_gun_img2

세계 최소침습 척추수술 및 치료학회(WCMISST)·우리들병원 공동 발간, 척추 전문의 대거 참여

세계 최소침습 척추수술 및 치료학회(World Congress of Minimally Invasive Spine Surgery & Techniques, 이하 WCMISST)와 척추전문 우리들병원이 공동으로 최소침습 척추시술과 수술법에 관한 국제 영문 교과서(MISS Textbook)를 발간하기로 지난 15일 프랑스 파리 WCMISST 본부에서 발표했다.

척추 수술 분야에서 전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최소침습 척추시술에 대한 영어 교과서가 아직 없었으며, 척추 전문의들이 기술을 이해하고 익힐 수 있도록 기획에서 발간까지 국제사회에서 통용될 영문 교과서로 제작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새롭게 발간되는 MISS Textbook은 우리들병원 이상호 회장을 비롯해 WCMISST 차기 회장인  우리들병원 최건 병원장, 영국 맨체스터 의과대학 명예강연자인 마틴 나이트 박사(Dr. Martin Knight), 프랑스 프레데릭 자코 박사(Dr. frederic jacquot)와 다니엘 가스탕비드 박사(Dr. Daniel Gastambide), 독일 마이클 슈베르트 박사(Dr. Michael Schubert)와 크리스토프 비르켄마이어 박사(Dr. Christof Birkenmaier), 스위스 한스 로이 박사(Dr. Hans Leu), 미국 죤 치우 박사(Dr. John Chiu) 등 이 분야 최고 권위자들이 공동저자 및 편집위원으로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수술용 미세 현미경과 내시경의 발달과 더불어 1990년대 이후 급속히 발전해온 최소침습 척추시술은 전세계적으로 과거 개방형 수술을 대체할 첨단 의술로써 인정받고 있다.

최소 절개, 최소 출혈로 정상조직은 그대로 보존한 채 병변만을 정교하게 제거하는 최소침습 기술은 입원 및 회복 기간이 빠르고 수술 후 부작용의 위험이 적기 때문에 환자에게는 간편하고 부담이 없지만, 집도하는 의사에게는 복잡하고 어려운 시술이다. 성공적인 시술을 위해서는 치료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함께 반복적이고 정밀한 술기가 매우 중요하다.

우리들병원 이상호 회장은 “우리들병원은 개원 이래 30여년 동안 ‘사랑과 인간 존중’의 치료 철학을 바탕으로 환자를 돌보기 위해 우리가 가진 치료법과 의료기술 전파에 심혈을 기울여 왔으며, 이러한 노력은 백 년을 너머 계속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최소침습 척추치료기술에 대한 국제적 관심이 대단히 크다. 지금까지 미국, 영국, 중국, 일본 등 총 28개국 350여명의 척추 분야 전문의들에게 기술을 전수했다. 해마다 많은 세계 각국 의사들이 우리들병원을 방문해 의료기술을 배우고 돌아가지만, 이들이 지속적으로 배우고 익힐 정식 교과서가 필요함을 절실히 느꼈다. 이번 MISS Textbook을 통해 보다 많은 의료진이 정확하고 안전한 시술을 집도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WCMISST는 정형외과, 신경외과, 통증의학과 등 40여 개국, 600여명의 전세계 척추 관련 전문의들로 구성된 세계적 권위의 국제 학회로, 최소침습 척추 치료의 발전과 전파를 위해 각종 발표 및 강연, 워크숍 등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

internet_issue_service_popup